2024년 신작 로드나인은 개고기 탕후루가 될 것인가? 아닌가?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는 로드나인이 오늘 출시했습니다. 물론 20분 만에 임시점검에 들어갔습니다. 과연 이번 게임은 기존 개고기 탕후루들보다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까요?

7월 23일 추가 : 결론적으로 가성비 좋은 개고기 탕후루

신작 MMORPG 로드나인 임시점검

금일 12시를 기점으로 오픈한 로드나인은 시작한 지 20분 만에 임시점검에 들어가서 18시까지 임시 점검 중입니다. PAY TO WIN 게임이 무조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만, 정도를 넘어선 게임이 너무 많아져 버린 요즘입니다. 로스트아크로 유명한 스마일게이트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인 만큼 기존 게임들과는 차별화되어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과연 재미있는 게임이 될지 개고기 탕후루가 될지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로드나인 - 임시점검

시스템

리니지 라이크 게임은 결국 돈으로 해결됩니다. 복잡할 것이 없죠. 마스터리 무기 특성 어빌리티 직업 강화 소환 등 여러 가지의 성장이 있으며, 이 성장을 인게임 재화로 따라갈 수 있을지 현금이 아니면 ‘인권’ 조차 허용되지 않을지 모르는 상황이죠. 특히 어빌리티를 조합하여 직업이 활성화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어빌리티가 어떤 식으로 획득이 가능한지 중요해질 것 같습니다.

로드나인 - 마스터리 시스템

어빌리티의 획득처가 레이드 보스 드랍이라고 한다면 라인들이 통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사실상 얻는 것이 불가능할 것입니다. 직업을 얻고 싶은 사람들이 생기게 되면, 간단하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유료로 팔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자 깡을 해서 얻는 식으로 말이죠.

히든 직업도 있기 때문에, 원하는 직업을 얻기 위해서는 아마 유료 재화를 사용하지 않을까 하네요.

무기나 악세서리 강화 부분에서도 리니지 라이크 문법을 철저하게 따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연 로드나인 개발자들이 말한 비정상의 정상화 다른 게임과 차별화되는 부분은 어디 있는 것일까요?

아직 오픈 첫날이니 모든 것을 판단할 수 없기 때문에 개인적인 판단은 보류한 상태입니다만, 미래가 조금씩 그려지는 것 같습니다.

쿠폰등록

혹시 로드나인 쿠폰을 받으셨다면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신 후 로그인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끝으로

오늘 오픈한 로드라인은 일반적인 리니지 라이크 게임의 문법을 그대로 따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리니지 라이크 게임은 대부분 품위 유지를 하기 위해서 백만 단위 돈이 들어간다고 하죠. 거물급 고래급들은 억 단위 금액을 투자하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는 게임이라면 무언가 다른 점이 있을 것이라는 약간의 기대감이 있습니다. 그 기대감이 만족 되면 좋겠습니다.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는 리니지 라이크 게임이 보여줄 미래가 아주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