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와 삭센다 같은 다이어트 주사에 대해서 관심이 아주 뜨겁습니다. 아직도 수요가 너무 많아서 공급에 문제가 있다고 하죠. 오늘은 다이어트 보조제인 위고비와 삭센다에 대해서 알아보고, 성공한 다이어트를 꿈꾸는 우리가 어떻게 하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다이어트 주사 위고비 삭센다
맛있는 게 너~무 많은 이 세상이지만, 몸매는 좋아야 하죠. 우리는 다이어트를 생각합니다. 시도했지만, 다시 입맛이 터지고, 다시 먹고 요요가 옵니다. 빠졌던 살이 돌아오고, 다시 원상 복구가 됩니다. 이런 우리의 삶에 위고 비 와 삭센다라는 신기한 녀석이 등장했습니다. 먹으면 그냥 빠진답니다. 복잡한 식단, 운동 이런 것 필요 없다고 하죠. 다만 주사를 매일 맞거나(사고 센다) 일주일에 한번(의 고비) 맞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 정도는 매일 헬스장에서 러닝 머신을 타는 고통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럼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요?
위고비 (Wegovy)
- 체중 감량 : 평균적으로 초기 체중의 약 15-20%를 감량할 수 있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68주 동안 사용한 후 평균 체중 감량이 약 15%에 달했습니다.
- 지속성 : 체중 감량 효과는 장기간 지속될 수 있으며, 약물 사용을 중단한 후에도 일정 기간 동안 유지될 수 있습니다.
- 가격 : 월간 비용은 약 $1,300에서 $1,500 정도로 예상됩니다.
삭센다 (Saxenda)
- 체중 감량 : 평균적으로 초기 체중의 약 5-10%를 감량할 수 있었습니다. 56주 동안 사용한 후 평균 체중 감량이 약 8%였습니다.
- 지속성 : 체중 감량 효과는 장기간 지속될 수 있으며, 약물 사용을 중단한 후에도 일정 기간 동안 유지될 수 있습니다.
- 가격 : 월간 약 $1,200에서 $1,400
한국에서는 아직 판매되고 있지 않아서 건강 보험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아직은 모릅니다. 비만은 관리해야 하는 질병이고, 다른 복합적인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의 많은 관련 질병들이 있기 때문에, 저는 의료보험이 적용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보험이 적용된다고 하면 위에 가격에서 많은 부분 저렴해질 것이며, 요즘 나온 소식에 의하면 인도에서 복제 약을 만들어 한국에 진출하는 것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제 볼 수 있는 것이죠.
다이어트 주사 원리
- 위고비는 GLP-1(글루카곤류 펩타이드-1) 수용체에 작용합니다. GLP-1은 소장에서 인슐린 생성을 증가시키고, 식욕을 억제하여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먹기도 전에 배가 부르게 되고, 살이 자연적으로 빠지게 됩니다.
월 가격
1350를 기준으로 복제 약이 30% 저렴해지고 건강 보험이 30% 적용해 준다고 하면, 월 가격은 약 90만 원 정도 될 것입니다. 누군가에게는 이 가격이 정말 싼 가격일 것이며, 누군가에게는 너무나 비싼 가격일 것입니다. 제게는 아직 너무나 큰 금액이라 들어온다고 하더라도, 시도조차 못해볼 가격이네요! 러닝을 열심히 뛰면서,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하지만 지방 흡입술과 비교하면 어떨까요? 물론 지방 흡입 수술은 보조제가 아니라서 비교의 대상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체중 감량이라는 큰 틀로 보면 다르지 않습니다
대안
다른 대안으로는 지방흡입술이 있습니다. 지방흡입술의 가격이 최소 20만 원부터 200만 원까지 다양하고 높은 금액을 여러 번 받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영구히 지방 세포를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확실한 체중 감량과 체중 유지를 원하신다면 위고비나 삭센다보다도 지방흡입술이 대안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수술입니다. 수술을 누가 집도하는지 따라서 효과가 다를 수 있고, 관리가 달라서 다른 결과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결론
공급까지 넉넉하다는 전제를 하면서 이야기를 드리겠습니다. 용기가 있고 지방을 확실하게 제거하는 것이 목표라면 지방흡입술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나는 시간이 있고, 도움을 받고 싶다고 하면 다이어트 주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건강하게 클래식 한 방법을 선택하고 싶은 분들은 기존 다이어트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지방흡입술이나 다이어트 주사를 사용하셔서 다이어트를 하신다고 하시더라도, 기존의 식사 습관이 100% 유지된다면 다시 돌아갈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를 꼭 하고 싶습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더라도, 다이어트와 운동을 병행하신다면 꼭 원하는 체중이 될 것입니다.